본문 바로가기

소나무표 쉽게 만들기..

송편...♥♡♥

 

 

 

 

 

 

 

 

추석이 가까워지면 몸도 맘도 바빠지네요

올 추석은 더 바쁜 것 같습니다...

 

추석에 꼭 먹어야 될 것 같은 송편

조금 만들어봤습니다..

 

아직 몇 번을 더 만들어야 될 것 같네요

다섯 가지로 나눠서 만들었어요

 

 

 

 

 

 

색깔은 천연색소와 쑥가루, 코코아 가루도 넣구요

천연색소는 쬐끔만 넣어도 색깔이 너무 찐하네요

 

 

 

 

 

 

 

소는 흰팥앙금과 콩가루와 깨를 섞어 준비 했어요

설탕과 꿀을 넣어 경단모양을 만듭니다.

 

경단모양을 만들면 빨리 만들 수 있어요~~

 

 

 

 

 

 

물은 끓여 익반죽 합니다..

반죽은 촉감이 보들보들한 느낌이 들 때 까지 치댑니다.

치댔으면 마르지 않게 위생 팩에 넣어주세요

 

 

 

 

 

만든 송편은 젖은 면보를 꼭 덮어 두세요..

그래야 터지지 않아요

 

 

소를 넣고 빚을 때는 손으로 꾹 눌러 공기를 빼줘야

찌고 난 뒤 터지지 않습니다.

 

 

 

 

 

 

찜기에 물이 끓으면 20분 쪄 줍니다.

다 쪄진 송편은 찬 물에 샤워 한번 시켜주세요..

그럼 떡이 더 쫄깃해진답니다.

 

 

 

 

 

 

샤워를 시킨 후 참기름과 포도씨유를 반씩 섞어 골고루 발라줍니다.

찌고 나면 색깔이 더 찐해져요..

 

 

 

 

 

 

 

 

 

 

 

 

 

이웃님들 가족친지들과 함께 추석 연휴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