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나무표 쉽게 만들기..

자두효소만들기...♥♡♥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맛있는 과일이 눈에 많이 들어옵니다.

 

요즘은 계절 상관없이 아무 때나 먹고싶은 과일을 먹을 수 있지만

역시 제철과일이 잴루 맛있는 것 같습니다..

 

 

 

 

 

 

자두를 워낙 좋아해서 자두 철이 되면

농장에 주문을 해서 구입을 합니다..

올해는 가물어서 자두가 그리 크지 않다네요..

 

하나는 특품으로 하나는 효소 담으려고 조금 작은 걸로

두 상자 구입을 했어요.

 

 

 

 

 

 

 

 

 

...자두 효소 만들어 볼께요...

 

 

 

우선 자두를 깨끗이 씻어서

마지막 행굴 때 식초를 한 스푼 정도 넣어 행굽니다..

 

 

 

 

 

 

체반에 받혀 물기를 빼고요...

 

 

 

 

 

 

물 빠지는 동안 미리 유리병과 설탕을 준비해 둡니다..

 

자두청이나 자두효소를 만들려면

반드시 설탕을 넣어야 합니다.

 

 

 

 

 

 

씨를 제거하고 4등분시켜주세요.

씨 제거는 그리 힘들지 않아요..

 

씨를 제거하지 않아도 되지만

백일 지나 진액은 걸러내고 자두는 쨈을 만들꺼에요..

손이 좀 가지만 미리 씨를 제거합니다..

 

 

 

 

 

 

 

자두와 설탕을 1:1로 준비함 됩니다...

씨 빼고 3kg 담았어요~.

 

 

 

 

 

 

자두와 설탕은 동 비율로 담아주세요...

밀봉하여 햇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90일~100일 정도 저장합니다..

 

 

 

 

 

 

 

 

설탕이 굳지 않도록 자주 저어주면 좋습니다.

발효를 시킨 후 자두를 건져내고 3개월 이상 1년 숙성 시킵니다.

 

간단하죠....

 

5일 지났는데 설탕이 많이 녹았네요...

이제 100일 정도 지나 걸러내면 자두효소가 됩니다.

 

 

 

 

 

 

 

 

'소나무표 쉽게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편...♥♡♥  (5) 2014.09.04
증편떡...♥♡♥  (11) 2014.08.30
흑마늘 만들기...♥♡♥  (14) 2014.06.24
고구마 곤조리, 빼떼기죽...♥♡♥  (15) 2013.12.13
옥수수 모닝빵...♥♡♥  (17) 2013.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