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기

울릉도 성인봉 하산...♥♡♥

 

 

 

 

 

 

 

 

하산은 나리분지 쪽으로 내려간다...

와~~우~~근데 나무계단 장난 아니다....

그래두 내리막이니까~~가뿐하다...

 

 

 

 

 

 

나리분지는

성인봉 북쪽의 칼데라화구가 함몰하여

형성된 화구원으로 유일한 평지이다.

 

이곳에 정착한 사람들이

섬말나리 뿌리를 캐먹고 연명하였다 하여

나리골이라 불렀다네..

 

 

 

 

 

 

 

 

 

 

 

 

 

 

 

 

 

잠시 쉬어가고 싶을때쯤

신령수가 시원하게 반겨주고

족욕탕도 있었다..

족욕은 시간이 없어서 사진만 담았지만...

 

 

 

 

 

 

 

 

 

 

 

나리분지에는 천연기념물과 문화재도 많다..

신령수를 지나 조금 더 내려가면

울릉도 재래의 투막집을 볼수 있었다..

 

나리분지 까지는 숲길을 편하게 내려올 수 있었다..

 

 

 

 

 

 

 

 

 

 

 

 

 

 

 

 

 

 

 

 

 

 

 

 

나리분지에서 6시30분 마지막 버스를 탈 생각이었는데

서둘러 내려왔더니 앞 버스를 탈수 있었다.

 

천부에 내려 버스를 바꿔타고

대아 리조트 앞에 내리니 주위는 깜깜~~

7시 조금 지난 시간이었는데

어두워서 아무것도 볼수가 없었다....

 

 

 

 

 

 

체크인하고 리조트 입구 식당에서 저녁부터 먹었다..

홍합 밥을 시켰다 울릉도 나물류 찬이 많았다...

맛있게 먹고 부른 배를 앞세우고 숙소로 고~~

 

새벽4시 알람에 일어나 바쁘게 움직인 하루였다..

산행도 아주 빡세게 올랐고...

 

다행이 날씨가 너무 좋았고

계획했던 데로 순조로웠던 성인봉 산행이었다..

 

 

 

 

 

 

 

 

 

 

'산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불산 하산...♥♡♥  (7) 2014.10.10
신불산...♥♡♥  (15) 2014.10.07
울릉도 성인봉 산행...♥♡♥  (9) 2014.09.22
남덕유산 서봉...♥♡♥  (20) 2014.07.31
남덕유산 산행...♥♡♥  (7) 2014.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