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길...

영월 청령포...♥♡♥

 

 

 

 

 

 

 

 

 

 

단종의 유배지였던 청령포

삼면이 물로 쌓여 있고

뒷쪽으론 암벽이 솟아 있는 곳이었다.

 

단종이 장릉에 묻히기 전까지

유배지였던 청령포...

 

서강이 가로막아

배를 이용하지 않으면 출입할 수 없는 곳이었다.

 

 

 

 

 

 

 

 

 

 

 

 

 

단종은 이곳에서 외부와 단절된 유배생활을 하다

두달만에 홍수로 강물이 범람해 관풍헌으로 처소를 옮겼다고 한다.

 

단종의 비통한 모습을 보고

눈물을 삼키는 소리를 들었다는 관음송(觀音松)

소나무들이 단종을 향해 예를 갖추느라 꾸부정하다네...

 

 

 

 

 

 

 

 

 

 

 

 

 

 

~~관음송(觀音松)~~

 

 

 

 

 

 

 

서울에 두고 온 정순왕후를 그리며 쌓았다는 망향탑...

한양을 향하여 그리움을 표했다는 절벽....

어린 단종의 애달프고 한서린 삶을 느낄 수 있었다.~~

 

 

 

 

 

 

 

 

 

 

 

 

 

 

지나간 역사지만

맘이 아리고 그의 외로운 심경이 곳곳에 묻어있는 것 같았다...

 

 

정말 한걸음 한걸음이 뜨거워서 힘들었지만

소나무 숲에서 단종을 만났으니 참 잘 했다는 생각이다....

 

 

 

 

 

 

 

 

 

 

 

 

 

 

 

 

 

 

 

 

배를 타고 나오면서 뒤돌아본다...

 

 

 

마지막으로 선암마을로 간다......

 

 

 

 

 

 

 

 

 

 

 

 

 

 

 

 

 

 

 

 

 

'나들이..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운대...♥♡♥  (15) 2012.08.27
선암마을...♥♡♥  (11) 2012.08.15
영월 장릉...♥♡♥  (13) 2012.08.13
영월 선돌...♥♡♥  (11) 2012.08.03
우도...♥♡♥  (23) 2012.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