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의 이야기들

왜제비꽃, 남산제비꽃...♥♡♥

 

 

 

 

 

 

 

휴일 날 산에 올랐더니

꽃 잔치가 벌어진 것 같았다..

하루사이 한꺼번에 봄꽃을 만날 수 있었으니..

 

봄이면 산과 들 어디서든 흔하게 볼 수 있는 제비꽃..

그런데 제비꽃은 종류가 너무 많아

만날 때마다 헷갈린다..

제비꽃 종류가 60종이 넘는다는데..

확실히 이름을 기억하는 건 5종이나 될까?..

 

시인 나태주의 풀꽃시를 보면

이름 모르는 풀꽃도

'자세히 보아야 예쁘고'

'자주 보아야 사랑스럽다' 하지 않던가....

 

자주 만나는 꽃이지만 세심한 관심을 보여야겠다..

가까이서 작은 들꽃을 만날 수 있어 행복하다.

 

 

 

 

 

 

 

 

 

제비꽃 중에 왜제비꽃의 왜는 작다는 뜻이랍니다...

 

왜제비꽃은 산이나 들 아파트 화단이나 길가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더군요..

제비꽃 중 잴루 먼저 꽃을 피우는 것 같네요..

색깔도 다양한 것 같습니다...

 

 

 

 

 

 

 

 

 

 

 

 

 

남산제비꽃은

남산에서 최초로 발견되었다하여

남산제비꽃이라 불린답니다.

지금은 우리나라 전역에 자라고 있다네요..

 

흰색 꽃 이라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다른 제비꽃과 비교하면 향기가 진한 것 같구요..

 

초록 잎은 코스모스 잎과 비슷한 것 같네요..

하얀 꽃에서 봄 내음이 솔솔 풍기는 듯합니다...

 

 

 

 

 

 

 

 

 

 

 

 

 

 

 

 

 

 

 

 

 

'일상속의 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레지꽃...♥♡♥  (10) 2015.03.30
산자고...♥♡♥  (11) 2015.03.25
참꽃이 예쁘게 폈어요...♥♡♥  (7) 2015.03.23
봄날이야...♥♡♥  (11) 2015.03.18
하얀 눈이 왔어요...♥♡♥  (13) 2015.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