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나무표 쉽게 만들기..

감말랭이...♥♡♥

 

 

 

 

 

친구가 단감을 한박스 보냈네요..

아주 크고 단맛이 강했어요.

 

단감도 시간이 지나면 물러지더군요

물러지기 전에 말랭이를 조금 만들었어요...

 

감은 단감, 반시, 홍시, 곶감, 감말랭이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아요...

 

나무에 주렁주렁 달린 감은 멀리서도 눈에 들어오죠..

 

 

 

 

 

 

 

감나무엔 일곱 가지 덕(德)이 있다고 합니다.

수명이 길고, 그늘이 짙으며, 새가 둥지를 틀지 않고, 벌레가 없으며,

단풍이 아름답고, 열매가 맛이 있으며, 낙엽이 훌륭한 거름이 된됩니다.

 

감나무는 한마디로 버릴게 없는

인간에게 덕을 베푸는 나무랍니다..

 

 

 

 

 

 

 

 

다만 너무 과하게 먹지는 말아야겠습니다..

하루에 두세 개 정도는 괜찮다네요..

 

감의 떫은맛인 타닌 성분 때문에

변비로 고생할 수가 있어요.

요즘 떫은 감을 누가 먹겠어요..

어릴 땐 고생 쫌 햇죠....ㅎ

 

변비가 있어 감 먹기 망설여지는 사람은 곶감을 먹으면 괜찮아요..

요즘 감이 많을 때 많이 먹자구요...

 

 

 

 

 

 

 

 

많은 양을 만들려면 껍질 깎는게 시간이 좀 가네요.

우선 껍질을 깎아 등분을 자잘하게 했어요.

 

 

 

 

 

 

감 크기에 따라 등분을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저는 감이 커서 8등분했어요..

씨도 빼줍니다.

 

 

 

 

 

 

건조기에 올려 70도에 5시간 돌렸어요..

건조 할때 사과도 몇 개 말리구요..

 

 

 

 

 

 

 

 

 

 

 

말리는 과정에 중간 중간 확인을 해봐야 됩니다.

앞 뒤 자리도 바꿔주고 아래 위 자리도 바꾸기 하구요,,

 

너무 바싹 말리지 말고 꾸덕꾸덕 말려야 쫀독하고 더 맛있어요..

말리면 색도 더 곱고 단맛도 더 강하구요

달콤한 감 향에 손이 자꾸 갑니다,,

 

 

 

 

 

 

 

지퍼 팩에 담아 두면 하나씩 들고나갈 때 손이 쉬워요...

 

가을 과일은 감이 아닐까싶어요.

올해는 감 풍년인 것 같아요..

많이 먹자구요.....

 

 

 

 

 

 

 

 

 

'소나무표 쉽게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구마 곤조리, 빼떼기죽...♥♡♥  (15) 2013.12.13
옥수수 모닝빵...♥♡♥  (17) 2013.11.28
도토리묵 만들기...♥♡♥  (25) 2013.10.09
추석 송편...♥♡♥  (29) 2013.09.16
술빵...♥♡♥  (13) 2013.07.24